본문 바로가기
마켓과 페어 참가/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고양이의 만행]2023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참가후기

by catking2002 2023. 2. 21.

나는 그림 작가로 글 작가로 2개의 땅굴을 파고 있었다. 작년 초부터 작은 마켓부터 코엑스 페어, 지방 페어 등에 참여하며 담금질을 해온 결과..! 이번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서 물고가 터졌다.

팡팡!

https://www.instagram.com/p/CotngFjrE0Q/?hl=ko 

 

Instagram의 고양이의 만행 / 케일페 I-47 🐈님 :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첫날입니다. 고양이의 만행

132 Likes, 6 Comments - 고양이의 만행 / 케일페 I-47 🐈 (@ladajh) on Instagram: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첫날입니다. 고양이의 만행 고만행 부스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첫날인데 사람 많아요(˃̵͈

www.instagram.com

🔸[K일페 서울]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장소: 서울 코엑스 D홀 
🔸부스명: I-47 고양이의 만행

스케치만 1달이 넘게 걸린 화성능행묘도 그림이 부스 뒤를 꾸미기로 했다. 대형 현수막은 지역구 예술인 사업에서 알게 된 사장님네서 뽑았는데, 잘못 인쇄된 현수막은 부스 덮개로 쓰라고 챙겨주셨다. 차에 이 커다란 현수막을 싣고 온갖 상품을 꾸겨 넣어 도착한 코엑스 주차장. 우린 이번 페어에 돈을 쏟아 부었고, 앞으로의 방향을 실험하기로 했다. 언제나 그렇지만, 잠이 오지 않을까 봐 남아 있는 판스티커의 재단을 졸려 죽고 싶을 때까지 잘랐다. 그리고 포장했다. 페어 전날 꿀잠을 자야 다음날 컨디션이 유지될 테니, 남아 있는 에너지를 소진시켜서 잠자리를 설치지 않도록... (방전하는 습관은 좋지 않으니 따라하지 마시길... )

부스 설치 전날까지 포장과 스티커 자르기를 했기에 우리 부스의 모습이 어떤지 잘 몰랐었다. 그저 이번에 만든 엽서와 아크릴 키링으로 캐릭터를 설명하는데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한 설명 그림이었달까? 이 그림은 서울에서 화성까지 행차하는 화성능행묘도이다. 야옹이왕이 일하기 싫어서 익선관을 빼고 그저 고양이의 모습으로 화성능행묘도 속을 돌아다니는 모습이 담겨있다. 혹시 그림에 대해 물어보시거나 야옹이왕을 찾으시는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리려고 준비한 작은 이벤트가 대박 이벤트가 된 것이다.

코너를 돌면서 혹은 지나가면서 보이는 고양이의 만행 부스 배경

 

십장생묘도와 화성능행묘도 아크릴 키링 그리고 엽서들

2022년부터 그려온 고양이의 만행 첫 그림은 십장생묘도였다. 고양이 20마리가 장생물들과 어울려 장관을 펼치는 십장생묘도. 그리면서 '우리 문화가 이토록 아름답고, 선의 절제와 복잡함 속에 있구나'하고 느꼈다. 유화를 공부한 나는... 한국화를 살짝 무시했었다. 그런데 그려보니 알겠다. 한국화... 우리것, 우리 문화의 고귀함을!

 

십장생묘도 장패드 - 사담미디어 스토어

천연고무로 만들어 냄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국내 생산으로 품질에 자부심을 가지며 인화부터 마감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십장생도 장패드! 또한 뒷면에는 밀림방지 처

sadam.media

화성능행묘도는 아직 미완성이기에 장패드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이런 이유로 우선 화성능행묘도 속 36마리의 고양이를 뽑아 굿즈를 만들었다. 위에 보이는 소주 마시는 한량 고양이는 백성묘 중에 한 마리인데, 나의 꿈이기도 하다. 좋은 구경거리 있으면 나와서 술 한잔하며 허허 웃고 싶다. 현실은 일 중독이지만 그래도 꿈은 꾸면서 일해야 하지 않겠는가?

내 맘을 알아준 건지, 사람들의 꿈은 다 비슷한 건지, 한량 백성묘는 인기가 좋았다.

대망의 비밀커플! 위에 보이는 두 마리는 비밀 연애 중이다. 신분차이를 넘어선 사랑이기에 립스틱을 쥐고 앉아서 구경 중인 양반집 아기씨냥과 궁묘 힙스터냥이다. 힙스터냥 볼엔 키스자국이 있다. 사랑은 뭐든 아름답게 보게 만든다. 그래서 그런지 두 커플의 키링도 인기가 좋았다. 엽서도 마찬가지!

 

화성능행묘도 아크릴 키링 #32 - 사담미디어 스토어

한국 전통문화 디자인의 귀여운 고양이 모양 아크릴 키링! 강한 내구성과 보호 기능으로 그림이 벗겨지지 않아요. K-캐릭터와 한국적 감성이 담긴 제품으로, 소지품에 장식으로 사용하기에 적합

sadam.media

 

 

화성능행묘도 아크릴 키링 #04 - 사담미디어 스토어

한국 전통문화 디자인의 귀여운 고양이 모양 아크릴 키링! 강한 내구성과 보호 기능으로 그림이 벗겨지지 않아요. K-캐릭터와 한국적 감성이 담긴 제품으로, 소지품에 장식으로 사용하기에 적합

sadam.media

케일페 참가 후기

나의 뮤즈전의 초기부터 참가 했었는데, 주최측이 참 꼼꼼하고 열심히 홍보한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놀랍도록 관람객을 모지 못한 페어도 있었다. 하지만 그때에도 주최측 담당자가 부스를 돌며, 상황을 듣고 열심히 홍보했던 모습이 기억이 난다. k-일페는 서일페 만큼 성장할 것 같다. 앞으로도 k-일페는 꾸준히 참가하려고 한다. 관람객을 유치하는 것. 그 일을 잘 해주셔서 감사했다. 관람객분들께 고양이의 만행 브랜드를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작가님들과 소통하게 되어 기뻤다.

2023년 2월이 끝나간다. 올해 말에는 고양이의 만행이 어디까지 성장해갈지 궁금해진다. 좌절하는 때가 있어도 이번 페어에서의 가능성을 기억하며 잘 해가길 바란다.

 

*고양이의 만행 부스의 아크릴 키링은 올댓프린팅의 두번째 서포팅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댓글